본문 바로가기

캠핑용품 리뷰

3인가족 백패킹 텐트 추천 코오롱 에어로라이트4

"코오롱 에어로라이트4"

(Koron Aerolite 4)


3인가족 춘추계 백패킹 텐트 추천
코오롱 에어로라이트4
일명 솟솟텐트
 
2명이서 쓰면 넓직하게 쓰고
3명이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
사이즈는 210x210mm 이며
무게는 자그마치 2.68kg
설치도 정말 쉽고 노랑노랑한게 이쁘다.
플라이 이너 일체형
 
저희는 니모 오라 롱와이드 3개 딱 맞게 들어가서
빈틈없이 사용 가능
 
여름에 쓰기는 덥다.
(여름에 안더운 텐트가 있겠냐 만은...ㅋㅋ)
 
가을 겨울 2~3인용 텐트로 추천드립니다.
간단하게 소개 해볼게요.
 

노란색 코오롱 에어로라이트4 
에어로라이트2, 3, 4 다 있습니다.
가볍고 이뻐서 동계 백패킹 텐트 중엔 스테디가 아닐까 싶습니다.
파란색 폴대가 인상적인 에어로라이트4
 

코오롱 마크
일명 솟솟 텐트
 

피칭 시간은 5분 이내..?
폴대 2개만 넣으면 되는 자립형 텐트입니다.
 

니모 오라 롱와이드 3개가 딱 들어가는 사이즈
빈틈이 없이 딱 맞아서 아이가 굴려댕겨도 문제 없습니다 ㅋㅋ
 

깔끔~
스펙상은 210mm인데 
니모 오라 롱와이드 폭이 64mm * 3개면
192인데.. 딱 맞다니.. 스펙보다는 조금 작나봅니다 ㅋㅋ
 

백패킹 매트 치고는 무겁지만
가성비 좋고 편한 니모 오라 롱와이드
지금도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하화도 백패킹 갔을 떄 
여수 꽃섬 하화도와도 잘 어울리는
노랭이 코오롱 에어로라이트
 

위오제네스미니 쉘터를 이렇게 도킹해서 
쓰기도 했습니다 ㅋㅋ
전실이 없어서 불편하거든요...
그렇게 하면 넓은 전실공간도 생기고 그늘도 생겨서 좋아요
 

대신 무거움ㅋㅋㅋㅋㅋㅋ
거의 5kg 이상의 무게..
하화도는 접근성이 좋아서 괜찮습니다.ㅋㅋ
도킹해도 빈틈이 없지는 않습니다.
 

빈틈은 여기 조금??ㅋㅋ
다양한 쉘터와 도킹해서 쓸 수 있을거 같습니다.


노랑노랑 코오롱 에어로라이트4
색상이 밝아서 벌레가 많이 꼬인다는 단점이 있다네요..ㅋㅋ
그래도 야간 텐풍은 아주 좋습니다.
(야간 텐풍 사진이 어디갓지...ㅋㅋ)
 
3인용 텐트치고는 정말 가벼운 무게
대표적으로 
백컨트리 재너두4P
몽벨 스텔라릿지4
제로그램 블랙뷰트 UL 4
빅아그네스 카퍼스퍼 UL 4
MSR 엘릭서4 
등등이 있는데
그중에 크기는 가장 작다. 하지만 제일 가벼움
가격도 다른텐트에 비해 비싼편은 아님.
 
중고로 약 40만원 대 구매 가능합니다.
(새거는 그래도 비싸요)
코오롱 정품 풋프린트 있구요.
별도 구매입니다.
(200x200mm 방수포면 호환 가능합니다.)
 
여름 돔텐트로 쓰기에는 더우니.. 패스
3인가족 백패킹 텐트 구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코오롱 에어로라이트4 소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