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용품 리뷰

캠프타운 빅돔S 화목난로 사용위한 홀잭 DIY


"화목난로 홀잭 DIY"




오늘은 나의 동계 최애 쉘터
캠프타운 빅돔S 홀잭작업 후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빅돔S는 넓은 공간감, 높은 층고
치기 쉬운 폴, 슬리브 일체형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며

단점은 부피와 무게...

사실 가성비로는 빅돔S가 최고입니다.
단체캠에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쉘터죠.

동계에 쓰다보니 단점이 하나 있는데
화목난로 사용이 어려운점입니다.
그래서 빅돔에서 화목난로를 쓰기위해
직접 자체 홀잭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전문 업체에 맡길수 있지만 고가에다가
빅돔같은 폴 일체형 텐트는
작업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부피, 무게 때문인거 같습니다.
(스킨만 보내서 작업 후 배송 받는 형태)

과연 홀잭 DIY의 결과는?

캠프타운 빅돔S 옐로우그레이
Camptown Bigdome S

홀잭 DIY에서 가장 어려운점은
연통 위치를 정하는것!
한번 뚫으면 돌이킬 수 없으므로
잘 생각하고 동선이나 난로 위치를 잘 잡아야함

준비물은 다이소 직물 접착제
(써봤는데 구림ㅋㅋㅋ)

화목난로 홀잭 키트
BAIHABA 제품

우선 풀로 스킨에 붙여주고

자석으로 본드가 굳을때 까지 고정시킨 다음
스킨을 잘라냄ㅋ

원래 정석은 바느질이지만
손도 아프고 해서
그냥 사무용 호치키스(스탬플러)로
막 고정시킴ㅋㅋ

이제 더 이상 돌이 킬 수 없다.

안쓸때는 이렇게 커버를 붙여놓으면 된다.



화목난로 홀잭 DIY 후 첫개시ㅋㅋㅋ

짜잔~~~~
위치 높이 딱 좋음
화목난로는 지스토브 히트뷰L
메쉬프로텍터만 있어도 스킨이 녹거나 하진 않음

센터에 놓자니 애들도 왔다갔다하고
조금 위험할거 같아서
최대한 사이드 쪽으로 화목난로는 뺌

위치 나쁘지 않구요!

주물팬 올려서 삼겹살 굽굽

더이상 겨울에 추운 밖에서 불멍하지 않아도 댐.
단점은 장작을 너무 많이 먹음ㅋㅋ
2박 3일동안 50kg은 태운듯ㅋㅋㅋ

파이어!
화력이 쎄도 스킨에 데미지는 없었습니다.

오뎅탕도 난로위에서 해먹구요.
일반장작은 너무 빨리 타서
쪼갬목으로 샀는데ㅋㅋ은은하게
천천히 타서 좋긴했어요!

캠프타운 빅돔S + 지스토브 히트뷰 화목난로 조합

크 감성 지리구요
빅돔에 지스토브 하나로는 극동계는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난로가 사이드쪽에 있어 그런가...

홀잭 사각 모서리를 볼트와 너트로 고정해서
접착성분이 없어지더라도
홀잭이 탈락되지않게 고정했습니다.

홀잭 스킨이 좀 쭈글쭈글해짐

한번 썼는데 더러워짐ㅋㅋ

불빵 +1




캠프타운 빅돔S에서 화목난로를 쓰기위한
홀잭 자체 튜닝ㅋㅋ

결과는 싼맛에 대성공하였습니다.
업체 맡기면 10만원은 줘야하는걸
홀잭, 본드가격 + 나의 시간투자로 해결!

빅돔S 가성비가 좋아서
불빵걱정없이 막 쓰고
정말 못쓸정도가 되면 폐기하고
다시 구매해서 쓸 생각입니다.

피칭도 엄청 편하고 내구성도 좋고
단체캠핑에 너무 좋은 빅돔S

홀잭 작업으로 실내에서 불멍도 할 수 있게되어
더욱 완벽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ㅎㅎ

어렵지 않아요!
겨울에 밖에서 불멍하지 마시고
안에서 편하고 따뜻하게 불멍하시길.

반응형